티스토리 뷰

fork하고자 하는 github 리포지토리로 가서

오른쪽 상단의 fork 아이콘 클릭



그럼 자신의 리포지토리에 fork된 것을 이렇게 확인할 수 있다.




그럼 fork해서 가져온 소스코드를 수정해서 commit 하고 push 한 뒤 자신의 github 리포지토리에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한다.


이후 자신의 리포지토리로 다시 이동한다(여기서는 적색 사각형 표시가 되어있는 gitpush)




자신의 리포지토리로 이동한 뒤 New pull request를 클릭



그러면 위와 같이 자신이 수정한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Create pull request 를 클릭하여 pull request를 보낸다.



그 후 pull request를 보낼 때 받는 이에게 메세지를 전달하는데 기본으로 자신이 commit했을 때의 메세지가 적혀있다.


스크린샷에서는 한글로 메세지를 적었지만, 일반적으로 github에 pull request를 하는 경우를 상정하면 영어로 메세지를 보내는 버릇을 길들이자.


적당히 메세지를 입력한 후 Create pull request 클릭



그럼 위와 같은 화면과 함께 pull request가 완료된다.


------


그럼 여기서부터는 pull request를 받은 원 소스코드 작성자의 리포지토리 시점이다.


github 유저명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으며 해당 유저는 gitpush 리포지토리의 원 작성자다.

그리고 해당 리포지토리에서 Pull requests 항목을 보면 동그란 원에 1자가 적혀있는데 이는 해당 리포지토리에 Pull request가 왔음을 의미한다.

파란색 글씨로 된 Update Test.java를 클릭한다.




위와 같이 pull request를 보낸 사람과 어떤 파일의 소스코드를 변경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Merge pull request를 클릭하면 상대방이 보낸 소스코드를 자신의 소스코드에 병합한다.

이 경우는 수정된 소스코드를 자신의 소스코드도 수정되도록 반영한다고 보는 것이 더 적절하다.




마찬가지로 merge를 할 때도 commit을 하는 것처럼 메세지를 입력한다.



위와 같이 원본 소스코드가 pull request를 보낸 상대방의 소스코드와 동일해졌음을 알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