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클립스로 Github에서 Clone하여 로컬 저장소에 저장시키기 에 이어지는 글이므로 잘 모르겠으면 앞의 글을 읽어볼 것.




Push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우클릭 한 후 Team - Share Project... 클릭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오른편에  Create... 클릭하여 Git 리포지토리를 로컬 저장소에 생성한다.


Browse... 를 클릭하여 Push할 프로젝트가 있는 폴더를 선택한다.



내 경우 GitPush 폴더에 있는 '모든 프로젝트'들을 push 하기 위해 해당 폴더를 선택했다.

리포지토리를 만드는 작업이 끝났으면 Finish 클릭



그 후 push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우클릭하여 Team - Add to Index

콘솔 상에서는 git add 를 입력한 것과 동일한 것으로 commit 전에 commit할 코드들을 등록시키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




그 후 Git perspective 로 가서 우측 하단의 탭 중 Git Staging 탭을 클릭하면 add 된 목록이 뜬다.

Commit Message에는 '한 줄로' 커밋 메세지를 작성하고, Commit and Push.. 버튼을 클릭한다.



URI에는 push할 github의 리포지토리 주소를 입력한다.


여기서 해당 리포지토리로 처음 push 하는 경우는

해당 github 리포지토리에 README.md를 포함한 모든 파일이 비어있어야 정상적으로 push가 된다.


왜냐하면 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에 상이한 파일이 있으면, 동기화에 혼선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따라서 원격 저장소에 있는 파일을 로컬 저장소에 저장하고 push를 해주거나, 원격 저장소에 있는 파일을 모두 지우고 push를 해준다.

그러므로 처음 push하는 거라면, 속 편하게 텅 빈 리포지토리를 하나 만들고 거기에 push하는 것이 편하다.


이후에 push하는 것은 걍 하면 된다. 애초에 처음 push하고 나면 위의 창이 뜨지도 않는다.



위와 같은 창이 뜨고 master -> master[new branch]라는 문구가 있으면 커밋과 push가 모두 성공한 것이다.

따라서 뭔가 다른 문구가 있으면 커밋은 성공해도 push는 실패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를 주의깊게 살펴볼 것.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카이브